기초/android2015. 5. 27. 11:53


액티비티의 상태 정보가 변화하는 것을 액티비티의 생명주기 라고 한다




onCreate()

: 액티비티가 처음에 만들어졌을 떄 호출됨

  화면에 보이는 뷰들의 일반적인 상태를 설정하는 부분

  이전 상태가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번들 객체를 찾조하여 이전 상태 복원 가능

  이 메소드 다으메는 항상 onStart() 메소드가 호출됨


onStart()

 : 액티비티가 화면에 보이기 바로 전에 호출됨

   액티비티가 화면 상에 보이면 이 메소드 다음에 onResume() 메소드가 호출

   액티비티가 화면 상에 가려지게 되면 이 메소드 다음에 onStop 메소드가 호출됨


onResume()

 : 액티비티가 사용가와 상호작용하기 바로 전에 호출됨


onRestart()

 :  액티비티가 중지된 이후에 호출되는 메소드로 다시 시작되기 바로 전에 호출됨

    이 메소드 다음에는 항상 onStart() ghcnfehla


onPause()

 : 또 다른 액티비티를 시작하려고 할 때 호출

  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를 저장소에 저장하거나 애니메이션 중인 작어을 중지한는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메소드임

   이 메소드가 리턴하기 전에는 다음 액티비티가 시작 될 수 없으므로 이 작업은 매우 빨리 수행된 후 리턴되어야 함

   액티비티가 이 상태에 들어가면 시스템은 액티비티를 강제 종료할 수 있음


onStop()

 :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때 호출됨

   액티비티가 소멸되거나 또 다른 액티비디가 화면을 가릴 때 호출

   액티비티가 이 상태에 들어가는 시스템은 액티비티를 강제 종료할 수 있음


onDestory()

 : 액비티비티가 소멸되어 없어지기 전에 호출됨

   이 메소드는 액티비티가 받는 마지막 호출이 됨

   액티비티가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종료되거나(finish() 메소드 호출) 시스템이 강제로 종료시키는 경우에 호출될 수 있음

   위의 두 가지 경우를 구분할 때 isFinishing() 메소드를 이용함

  액티비티가 이 상태에 들어가면 시스템은 액티비티를 강제 종료할 수 있음




위의 메소드는 오버라이드로 호출한다



Ctrl + o를 눌러





상태정보를 저장할 때는 onPause() 부분에 저장


불러올때는 onResume()에서 실행

 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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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ICT 기술 블로그